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색상 조합 사이트 소개 및 적용 방법 (feat. PPT 작업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반응형

 

한 때 기업 CS 컨설턴트로 일을 할 때는 PPT로 결과보고서와 제안서를 질릴 만큼 많이 만들었다. 대상 고객사의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으로 매번 템플릿을 새로 구성해서 내보내는데 내부에서 임원에게 사전 PT 이후 고객사 PT를 해야 했기에 평일엔 고객사와 업무 미팅을 다니고 야간과 휴일엔 문서 작업을 하며 일을 했다. 제법 열정도 있었지만 영업 수주로 회사에 벌어주는 매출 대비 받는 대가가 현저히 적었고, 그로 인해 지인의 추천으로 업무 강도도 낮고 급여도 더 높은 업종으로 전업을 해서 경험하지 못한 분야의 여러 가지 업무들을 재미나게 하며 살고 있다. 당시 작업 효율을 높여보고자 여러 사이트의 도움을 받았는데 디자인 영역에 소요되는 시간을 확실히 줄여주었다. 혹시 PPT 디자인에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보 공유를 하겠다.

 

 


1. 색상 조합 사이트

https://www.colorion.co/

 

Colorion

Curated Color Palettes with Search and Tags Support

www.colorion.co

 

 

 

 

 

PPT는 템플릿에 너무 많은 색을 사용하면 통일감도 떨어지고 정돈되지 못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크다. 본인의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 내부 업무보고 문서는 3, 외부 영업성 문서는 5색으로 사용을 제한하는데 위의 사이트에서 색상 선정의 도움을 받고 있다. 영문 사이트인데 구글 크롬을 이용한 페이지 번역해서 사용도 가능하지만 사실 색상만 나열된 곳이라 딱히 번역이 필요 없긴 하다.

 

 

● 이용 방법: 각 팔레트 하단에 [Info] 버튼이 있다. 색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인데 클릭해 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RGB/HSL 넘버를 확인할 수 있다. PPT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텍스트나 도형에 색상 툴을 열고 사용자 지정 탭에서 RGB 숫자를 입력하면 팔레트의 색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2. 미리캔버스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가요?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간편하고 편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www.miricanvas.com

 

 

 

 

 

이 사이트는 PPT 뿐만 아니라 디자인 작업에 콘셉트를 잡을 때 정말 도움이 된다. PPT 템플릿, 포스터, 현수막, 썸네일, 배너 등 다양한 타입의 템플릿을 참고할 수도 있고 사이트에서 직접 샘플 템플릿을 수정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티스토리의 배너도 미리캔버스에서 뚝딱하고 만들어서 포스팅에 붙이고 있다. 사용 방법도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이전 작업 내역도 남아 수정도 가능하다.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템플릿들만 업로드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3.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PPT 작업을 하다 보면 생동감과 임팩트를 위해 실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 적적한 사진을 사용해야 하는데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아무 이미지나 가져다가 쓰면 저작권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픽사베이 사이트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사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데이터도 방대하다. 영문 사이트인데 한글로 검색창에 입력해도 관련 사진을 리스트업 해준다.

 

 

 

4. 배경제거 사이트(removebg)   

https://www.remove.bg/ko

 

이미지 배경 제거, 투명 배경 만들기 – remove.bg

사진이나 이미지 배경을 한 번 클릭으로 5초만에 무료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드는 법. 누끼 따기 프로그램.

www.remove.bg

 

 

 

 

 

이 사이트도 참 편리한데 보통 누끼 따기라고 말하는 배경제거는 퀄리티 유지가 필요한 이미지는 포토샵으로 작업하지만 간단하고 급한 경우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배경을 제거한다. 참 편한 게 이미지만 업로드해 놓고 버튼 한 번이면 AI가 자동으로 배경 제거를 해주는데 인식률이 제법 훌륭하다. 포토샵에 제품 이미지를 넣을 때 사용하기 좋다. 특정 기업의 로고도 복잡한 모양이 아니면 충분히 로고만 PNG로 따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까지 내가 문서 작업할 때 도움을 받는 사이트들을 모아 보았다. 요즘은 PPT를 사용하는 비중이 전 업종보다는 확 떨어졌다. 오랜만에 하려고 보면 디자인 문서는 정말 계속해야 감이 떨어지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혹시 디자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소개해 드린 사이트들을 한번 돌아보길 권장한다.

반응형